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민원24
 
 
작성일 : 13-08-07 19:07
고등학교 서류 발급 지연 및 전화통화 안내
 글쓴이 : 민원24
조회 : 12,833  
빠른 발급을 지향하는 저희 졸업증명서인터넷발급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분들의 빠른 일처리를 위해 저희 임직원들을 오늘 하루도 열심히 뛰어다녔습니다만
전국의 나이스 전산오류로 인해 부득히 고등학교 관련 서류발급이 지연된 점이 있어 안내 해드립니다.
 
2013년 8월 7일 오늘,
8월 6일 오후 주문건 및 8월 7일 주문건 등을 발급받기위해
서류작성, 도장제작 등 과정을 거쳐
서울특별시 교육청 및 중부교육지원청과 여러 학교를 방문하여 접수를 하였으나
나이스(neis) 전산장애로 인해 발급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서류발급을 기다리시고 계신 고객분들을 생각해서
얼굴을 맞대고 항의를 하고, 전화로 항의를 하였으나
국가 전산망 오류로 인한 탓으로 담당직원 역시 어떻게 할 수 없고
죄송하다는 말만 되풀이 할 뿐이었습니다. ^^;
 
나이스에서 발급이 되는 서류또한 일일이 학교측으로 팩스를 넣고
학교측으로 전화를하여 서류를 보내달라 하고 학교측에서 서류를 찾아
다시 팩스로 보내기 떄문에 평소보다 시간이 훨씬 많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화번호 : 02-399-9114
담당자와 통화를 통해 사실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가 언제쯤 해결되는지 정확한 시간을 알려달라 하였으나
  작업시간은 미정 이기때문에 언제쯤 나이스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알 수 없다는 답변만들었습니다 )
 
덧붙여 취소와 환불을 요청하신 분들이 있어
취소 및 환불정책을 안내해드립니다.
저희는 대행을 해드리는 입장이라 저희 쪽 잘못이 아닌
국가전산망 오류로 인한 건은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서류작성, 도장제작, 교통비 등 비용이 지출된 상태이고,
엄밀히 말해서 저희 또한 피해자입니다. ㅠ..ㅠ
1번에 끝낼 수 있었던 일을 전산망 오류로 인해 2번을 가야 하는
저희 입장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3조 2항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천재지변.정전.명절.공휴일 등에 따른 발급지연 및 불가는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또한 기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취소 및 환불을 불가합니다.
 
또한 전화연결이 원활하지 못한점에 대해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기아자동차 채용으로 인해 주문이 폭주하고있고
나이스(neis) 전산장애로 인해 발급이 지연되어 고객님들의 전화가
평소보다 4~5배는 넘게 오고있어  모든 전화를 다 받을 수 없는점 양해부탁드리며
 
8월 8일 내일도 나이스(neis) 가 안될 수 있기 떄문에
서류 발급시간이 많이 지연될것으로 보이며
급하신 분들은 본인이 직접 발급 받으셔야 될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관련 서류를 신청해주신 분들께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