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민원24
 
 
작성일 : 11-11-23 07:17
전화통화와 관련하여...
 글쓴이 : 민원24
조회 : 15,286  
먼저 신청인 여러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업무는 신청인 여러분들께서 필요한 서류(신분증, 미성년자일 경우 법적대리인 신분증 등)와 정확한 정보(현 주민등본상 주소지, 세대주, 영문이름 등)를 제공해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민원서류 발급을 대행해드리는 일입니다.
신청인 여러분들께서 다들 급하시니까 신청을 하셨는데, 저희도 빠른 발급을 도와드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전화통화로 저희를 관공서에 갈 수 없게끔 하시면, 이것은 서비스의 전말이 바뀐 경우라고 생각을 하며, 저희 서비스를 신청하실 이유가 없는 경우입니다.
10명중의 1~2분 때문에 선의의 8~9분께 불편을 드릴 수 없습니다.
저희는 빨리 빨리 움직여서, 신청인의 민원서류를 최대한 빨리 발급해드리는 게 우선임을 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신청인 여러분들께서는 필요한 서류 및 정확한 정보만 제공을 해주십시오.
이 과정에서 전화통화를 할 이유도, 전화통화를 길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직접 두 발로 관공서로 왔다 갔다 하는 업무특성상, 차분히 사무실에 앉아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차분히 신청인 여러분과 전화 통화를 할 여유가 없습니다.
저희가 하는 업무특성 상 그러하오니, 전화통화가 안된다고 오해하시거나 화를 내실 필요 없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명의 민원서류 업무를 빠른 시간 내에 정상적으로 대행하고 있사오니 제발 저희가 빨리 빨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가급적 전화 상담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권리와 의무부분에서 권리를 주장하시기 전에 의무를 다하셨는지 살펴봐주시고,
의무를 다 하신다음 권리 주장을 부탁드립니다.

첫째, 신분증요망으로 된 경우, 서류를 제출했으나 관공서에서 신분증이 없어서 반려된 경우이거나 신분증을 보내주셨으나 선명하지 않아서 관공서에서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전화를 하실 필요도 없이 메일이나 홈페이지 내 발급결과 - 신분증 등록 화면에 신분증을 등록해주시면 저희가 매 시간마다 확인을 하면서 재발급에 들어갑니다.

둘째, 주소정정으로 된 경우, 현 주민등본상 주소지와 다른 경우라서 서류를 제출했으나 관공서에서 반려된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전화를 하실 필요도 없이 현 주민등본상 정확한 주소지를 적으셔서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저희가 매 시간마다 확인을 하면서 재발급에 들어갑니다.

셋째, 세대주정정으로 된 경우, 현 주민등본상 세대주와 다른 경우라서 서류를 제출했으나 관공서에서 반려된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전화를 하실 필요도 없이 현 주민등본상 정확한 세대주를 적으셔서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저희가 매 시간마다 확인을 하면서 재발급에 들어갑니다.

다시 한 번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는 신청인 여러분들의 신청서류를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발급해드리는 것을 서비스의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신청인 여러분들의 업무대행을 위해 서류작성, 도장 제작, 관공서 방문, 관공서 대기, 서류발급 후 스캔작업, 우체국 방문 등 여러 업무를 하는 탓에 하루하루가 정신이 없습니다. 저희가 웃으면서 뛸 수 있도록, 저희 업무의 특성을 십분 이해하셔서 가급적 전화 상담을 피해주시고, 필요한 서류와 정확한 정보를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메일로 보내주실 때는 메일 제목란에 ???님 신분증 건, ???님 주소건, ???님 세대주건 식으로 보내주시면 저희가 이해를 빨리하고 재발급하는 데 용이합니다.

오늘도 신청인 여러분들의 빠른 민원서류 대행을 위해 저희는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